실명확인 약관동의
홈 > 회원가입 > 실명확인,약관동의
Step1.실명확인, 약관동의
이용약관확인

[SDA Family 회원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SDA삼육외국어학원(이하 ‘학원’)이 제공하는 영어 학습 서비스인 cybersda.com 및 SDA Family 사이트 서비스(www.sda.co.kr, www.cybersda.com, http://shop.cybersda.co.kr-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약관은 학원 홈페이지의 온라인 문서상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학원은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약관의 내용이 변경, 삭제 또는 추가될 경우 학원은 지체 없이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4.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탈퇴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책임은 학원이 지지 않습니다. 만약 변경된 약관이 적용된 일자 이후에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학원은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학원이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정보 제공 서비스로서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를 모두 포함합니다.
  2. 이용자 :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학원이 승낙하여 아이디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 :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학원이 부여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이용자와 회원 아이디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해지 : 학원 또는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학원의 이용응낙과 이용자의 약관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14세미만의 어린이의 경우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회원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합니다.
  3.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학원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4. 학원이 이용신청을 승인하는 때에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내용을 통지합니다.
  5. ① 이용자 ID와 비밀번호 ② 서비스 이용 개시일(유료 서비스인 경우에 한함) ③ 기타 학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6. 학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응낙하지 아니 합니다.
  7. ①실명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②주민등록번호를 허위 또는 도용하여 기재한 경우 ②이용 계약 신청 시 기입 항목 중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③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8. 학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9. ①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2조 서비스 이용
  1. 학원은 서비스 제공 개시일을 계약을 체결한 날로 한다.
  2. 서비스 이용은 학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3. (3)제2항의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이유로 학원이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4. 학원은 다음 사항을 이유로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①운영자가 사용하는 설비의 이전,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②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운영자에 대한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였을 경우 ③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사용의 폭주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제공이 어려운 경우 천재지변으로 인한 장애 발생 시에는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학원은 서비스 중단 사유가 제 2조 4항 1호에 의한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시합니다. 단, 4항 2호, 3호의 경우 사전에 공시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학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 탈퇴 시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수강에 대한 기록, 구매에 대한 기록 및 적립금 등은 모두 소멸되며 복구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학원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3.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학원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학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학원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학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학원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책 임

제1조 학원의 의무
  1. 학원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학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학원은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학원은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조 이용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이용자는 반드시 학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ID 변경을 위한 회원 탈퇴 및 재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는 저작권법에 따라 개인적인 용도가 아닌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된 운영자의 저작물 일부 또는 전부를 전제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1조 3항에 의해 제공한 이용자의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제4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1조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1.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운영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학원은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③ 이용자가 국익,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⑥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⑦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이나 학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2조 이용제한의 해제 절차
  1. 학원은 제1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학원이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학원은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5장 계약변경 등

제1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에는 전화나 서비스 브라우저를 통해서 이용계약을 변경/해지하여야 합니다.

제6장 유료서비스에 관한 규정

제1조 요금의 납부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입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는 서비스 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제1항의 요금에 관하여 약관에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납부하여야 할 요금 등의 종류와 납부 방법 등 구체적인 사항은 학원이 정하여 서비스 안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하는 사항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 요금의 납입은 선납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2조 요금의 이의신청
  1. 이용자는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해 요금 납부에 이의가 있을 경우 즉시 온라인, 전화, 팩스 등으로 이의를 신청하고, 학원은 이의 신청을 심사하고 결과를 즉시 신청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유료서비스에 대해 학원이 정한 요금보다 과다 납부한 요금은 이용자에게 반환하며 과소 납부한 경우에는 해당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유료정보서비스를 사용한 이용자에 대한 요금의 이의 신청은 그 사유가 발생한날로부터 1년 이내에 유효합니다.
제3조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의 환불방법
  1. 이용자의 이용요금 환불은 각 사이트에 공시되어 있는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의 이용요금은 개강일 이후부터는 환불 요청이 발생한 당월 수강료분을 제한 나머지 금액이 이용자가 요청하신 계좌로 무통장 입금됩니다. 이때,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등을 사용하여 결제하신 분들께는 수수료와 송금수수료로 납부하신 금액 전체의 3%를 제하고 보내드립니다.

제7장 게시물 관리 및 저작권

제1조 이용자의 게시물
학원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학원 및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학원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이용자가 학원의 허가 없이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6. 사이트의 운영상 장애가 된다고 판단할 만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
제2조 게시물 저작권
  1.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학원의 소유이며 저작권 역시 학원에 귀속되며, 이 모든 내용들은 지적재산권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그 결과, 학원의 사전 승인 없이 특정 콘텐츠의 내용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수정/변경을 가한 가공물을 제작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상업적인 목적 없이 이용하는 경우라고 하더라도 단순 링크 연결이 아닌, 콘텐츠 직접 게재 방식을 취하는 경우에는 학원의 사전 동의를 얻은 후 그 표현 방식에 대해서도 협의를 거쳐야 합니다. 저작권 침해 관련 문의 즉, 서비스의 콘텐츠가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다고 여겨지거나 제 3자의 콘텐츠가 서비스의 저작권을 침해한다고 여겨지는 경우에는 담당 관리자 admin@sda.co.kr로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2. 학원이 지적 재산권을 갖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학원의 서면 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행위 등은 할 수 없습니다.
제8장 개인정보 보호정책
  1.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집된 이용자의 정보에 대한 보호 정책은 학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고지된 ‘개인정보보호정책‘을 따라 시행이 됩니다.
  2.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요청한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고시한 바와 같이 완전히 삭제됨을 기본으로 하나, 이용자가 유료정보를 이용한 경우 유료서비스 결산을 위하여 해당 유료서비스관련 정보를 보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제9장 관할 법원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학원을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SDA Mall 쇼핑몰 이용자약관 ◆

SDA삼육외국어학원의 인터넷쇼핑몰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심사한 표준약관을 사용합니다.

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SDA삼육외국어학원이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인터넷쇼핑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몰"이란 SDA삼육외국어학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번호, 팩스 번호,전자우편 주소 등), 개인정보보호정책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몰"의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몰"은 약관의 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정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제공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 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에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몰"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서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 탈퇴시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적립금 및 구매 거래에 대한 기록은 모두 소멸되며 복구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몰 "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9조(구매신청)
"몰" 이용자는 "몰"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적립금에 의한 결제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을 때에는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4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배송)
  1.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2. "몰"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로부터 2 영업일(토,일,공휴일을 제외한 실제 근무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4 장 청약의 철회

제14조(환급, 반품 및 교환)
  1.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3. 이용자는 재화의 배송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제 15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청약 철회로 인해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2.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의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3.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 "몰"은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5 장 회원정보의 보호 및 보안관리

제16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 주소
    - 이메일 주소
    - 전화번호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2. "몰"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7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몰 "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6 장 회사의 의무와 회원의 의무

제17조("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면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은 재화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0조("몰"과 연결사이트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장 저작권

제2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특별규정: 특별 규정은 표준약관 규정 외에 추가된 조항임>
제1조. (적립금에 관한 규정)
  1. 적립금은 "몰"의 '도서' 카테고리와 cybersda.com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입니다.
  2. 적립금은 "몰"의 '도서' 카테고리와 cybersda.com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구입 시 또는 이벤트 및 명시된 기간에 한하여 규정된 회원에게 적립해 드립니다. (적립금은 적립금 지급대상에 한해 지급되며 적립금 비율이 각각 다를 수 있습니다.)
  3. 적립금은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4. 적립금은 "몰"의 '도서' 카테고리와 cybersda.com에서 현금이나 신용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도서' 카테고리에서 적립된 적립금은 '도서' 카테고리에서만 cybersda.com에서 적립된 적립금은 cybersda.com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00원 짜리 재화를 구입할 때 1,500원의 적립금이 있다면 8,500원만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지불하면 됩니다.
  5. "몰"의 '도서' 카테고리와 cybersda.com에서 적립금과 다른 결제수단을 함께 사용할 경우 적립금이 먼저 사용됩니다.
  6. "몰"의 '도서' 카테고리와 cybersda.com에서 적립금과 다른 결제수단을 함께 사용할 경우 적립금을 나누어 사용할 수 없으며 적립금 잔고 전액이 결제에 사용됩니다.
  7.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거나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회원탈퇴 일까지 적립된 모든 적립금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2조. (SDA포인트에 관한 규정)
  1. SDA포인트는 www.cybersda.com 내 유료 서비스 구매 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적립 포인트입니다.
  2. SDA포인트는 적립되는 순간부터 1년 동안 유효 합니다. 유효 기간이 지난 SDA포인트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3. SDA포인트는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4. SDA포인트는 주문 취소 시에 환원되지 않습니다. 회원이 기타 지불수단으로 결제한 금액이 환불이 됩니다.(이때 송금 수수료는 제외될 수 있음)
  5. SDA포인트는 www.cybersda.com 내에 다른 결제 수단인 신용카드 등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SDA포인트를 적용한 나머지 잔액이 결제에 적용됩니다.
  6. 일부 서비스 중에는 SDA포인트를 이용한 결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거나 자격이 상실되는 경우 회원 탈퇴일까지 적립된 모든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 쇼핑몰 이용 약관 최초시행일자: 2006-08-21 ]
[ SDA Family 이용 약관 최초 시행일자: 2006-02-07]
[ SDA Family 이용 약관 수정변경일자: 2006-08-21 ]
개인정보취급방침안내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회원구분, 나이, 관심분야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항목 :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회원구분, 나이, 관심분야
· 보존근거 : 회사내부방침
· 보존기간 : 회원탈퇴시까지

위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

실명인증

주의 입소생의 정보로 회원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
실명확인